소식

코스모스가 전하고 싶은 이야기

유비온 러닝 플랫폼 ‘코스모스’ 카피킬러 적용된다
  • 작성일자
  • 조회2,808

원문 : NEWS1뉴스

기자 : 오경진 기자
기사 날짜 : 2015-07-03


article.jpg

유비온-무하유 전략적 MOU 체결…표절 방지 및 강력한 분석 서비스 제공


㈜유비온(대표이사 임재환)과 ㈜무하유(대표이사 신동호)가 대학 이러닝 사업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.

양사는 7월 2일 고등교육 대상 러닝 플랫폼 서비스(LMS) 사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이번 협약의 주 내용은 유비온의 러닝 플랫폼 서비스 ‘코스모스’에 무하유의 표절 방지 및 분석 서비스 ‘카피킬러’를 탑재하는 것이다.

코스모스(www.coursemos.kr)는 오픈 소스 교육 소프트웨어 무들(Moodle)을 기반으로 교수자와 학습자간의 활발한 상호작용을 장려하고,

교수학습설계 및 전반적인 학습활동에 강력한 도구를 지원하는 러닝 플랫폼 서비스다. 현재 서울대, 카이스트, 이화여대를 비롯한 국내외 유수의 여러 대학/기관에 서비스 중이다.

이번 전략적 MOU를 통해 유비온은 코스모스를 이용 중인 대학교에 체계적인 논문 및 리포트 표절 분석 시스템을 제공하게 됐고,

카피킬러는 이를 계기 삼아 여러 대학에 브랜드를 알리는 홍보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.

유비온 관계자는 “이번 MOU는 유비쿼터스 기반의 평생교육 분야에서 정평이 난 유비온과,

국내 표절방지 및 분석 솔루션인 ‘카피킬러’를 통해 바람직한 콘텐츠 활용문화를 선도하는 무하유의 만남”이라며

“최고의 러닝 플랫폼 서비스와 최상의 표절방지 및 분석 서비스의 결합으로 그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이라 기대한다”

고 전했다.한편 유비온은 이러닝 기반의 평생교육기업이다.

교육용 솔루션 사업을 중심으로 국내 평생교육 및 금융자격증, 고시 분야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.

지난해 1월에는 한국거래소 코넥스 시장에 상장하여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다.


기사바로가기